최근 포토로그


마로프 선택 및 구입 !! by 아드레아


진~~~~~~~~~~~짜 오랫만에 포스팅 합니다.
바쁘게 사는게 좋은것만은 아니더라구요 ;
죽겠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로프선택 및 구입에 대해 글을 쌉니다.

대개 일본식 본디지(긴박)에는 마로프를, 서양식 본디지에는 합성면로프를 사용하는데 강한 구속감, 속박을 위해서는 마로프를 강추하는 바입니다 ^^

본디지에 사용되는 로프는 주로 마로프나 면로프를 사용합니다. 며칠전에 사진으로 소개한 Two Knotty Boys 라는 로프아티스트들은 두터운 광택합성로프 같더군요.그들이 추구하는 예쁜 매듭,공중에 매달린 모델의 자세로 미루어 보아 두텁고 가벼운 로프가 용이해서 그 로프를 사용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면로프의 성인샵이 아닌 저가의 구매방법은 동대문 로프도매상에 가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칼라면로프를 구할수 있고,그것도 번거롭다면 검색사이트에 ”면로프”를 검색하면 고양이 스크레치용 면로프(칼라면로프는 출품이 잘 안되어 있음)가 검색되는데 이걸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두께는 대략 6~10mm(담배의 두께가 8mm) 정도가 사용됩니다.

마로프는 면로프에 비해 취급이 까다롭기 때문에 마로프 선택과 제작시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은데 여기에선 그 이유에 대해서 짧은 지식으로나마 글 남겨 보겠습니다.



마로프란?

마는 대단히 사용 역사가 오랜 섬유로  크게 황마(Jute), 아마( Flax, Linen), 대마(Hemp, 삼베) 및 저마 (Ramie, 모시) 등 4 종류로 구별된다.
여러종류의 마섬유중에서 본디지에 사용되는 로프는 주로 인도, 파키스탄에서 생산되어지는 황마(Jute)를 이용한 마로프이다.

촉감이 거칠고 취급이 까다롭지만 면로프보다 강하며 쉽게 오염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마로프의 사후 세척은 세정크림을 수건에 발라 로프를 통과시켜서 로프의 오염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지만 한국에선 이 크림을 구하기도 힘들고 비싸다.
세탁기에 넣고 돌리거나 삶는 방법으로 살균세척하면 된다.



본디지에 마로프를 사용하는 이유?

죄인 포박에 사용되던 마로프가 언제부터 성적 유희의 도구로 사용되었는지는 알수 없지만 성능면에서 훨씬 더 좋은 합성소재들이 많은 현대에서도 꾸준히 마로프는 사용되어지고 있다.
마로프의 꾸준한 인기는  본디지를 했을때 인체에 휘감긴 마로프의 거친질감에서 풍겨오는 강한구속.지배력이 시각적으로 잘 표현되어지기 때문이리라 생각한다.

전에 봤던 본디지 지도책자에서 마로프가 아닌 금색으로 코팅된 합성수지로프를 이용한 본디지 사진에서 어딘가 어색함을 느꼈던적이 있었다.똑같은 본디지법이지만 로프의 재질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걸 보면 로프의 재질선택도 본디지플에서 반드시 고려해 봐야할 사항인것 같다.



마로프 사용시에 왜 황마로프만을 사용해야 하는가?

마 섬유는 거칠고 질기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조경한 섬유이다. 그 중에서 삼베, 아마, 모시 ,황마와 같이 비교적 유연한 것은 연질마라 하고, 마닐라 삼, 시살 삼과 같이 거친 것은 경질마라 한다.
본디지용으로 사용되어지는 마로프는 모두 연질마인  황마를 사용하고 있다.전세계에 활동중인 본디지아티스트들의 공식지정 마로프가 아닐까 한다.

반드시 황마만을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마로프에 비해 유연성이 좋고, 모델의 연약한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기 위함일 것이다.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마로프들은 대부분 경질마인 마닐라삼 로프이다.고양이 스크랫치용으로 나무기둥에 감아주는 로프도 마닐라 삼 로프이다. 
이 마닐라 삼은 너무 거칠어서 본디지용으로 적합하지가 않다.

본디지용으로 직접 제작을 하고 싶다면 마로프 구매시 검색사이트에서 ”황마로프”로 검색해야 한다.대개 100m다발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마로프를 구매시 로프의 두께도 고려해야 한다.너무 가늘면 피부에 닿는 면적이 좁아져서 심한압박으로 피부에 손상이 갈수도 있고 너무 두꺼우면 유연성 떨어져서 묶기가 힘들어 진다..대략 5mm~8mm정도의 굵기가 사용되어진다.  직접 자들고 찾아가서 칫수를 재보고 구매하지 않는 이상 두께가 일정치 않아 표기된 두께에서 1mm정도 오차가 생길수 있다.



로프의 선택

본디지플에서  사용되어지는 로프는 플레이어의 개인적인 기호에 따라 각양각색이겠지만 재질선택에 있어서 좀 신중해야 하지 않나 생각해 본다 .한껏 고조된 분위기에서 나일론 빨랫줄이나 포장용 바인더끈을 꺼낸다면 어찌 될것인가? 플중단에 이어 급작스런 일상으로의 복귀가 이루어질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서로의 애정으로 충만하고 들뜬 분위기에서 로프의 재질이 문제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본디지는 플중에 가장 시각적인 요소가 강하다.이러한 시각적인 요소때문에 로프아티스트들이 대중의 눈을 즐겁게 하는 본디지공연을 하고 있고 일부 매니아들사이에 각광을 받고 있다고 봐야 한다.
화물의 포장에 사용되는 바인더끈,나일론끈등을 인체에 사용하는 우를 범해서 예술성,시각적인 즐거움을 우롱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것이다.

로프의 재질 선택에 있어서 고정관념을 깨는 이단아가 되지 말았으면 하는 뜻에서 역설을 했지만 에세머들 사이의 신체적 언어인 에셈플에서 서로의 애정.배려만큼 중요한것이 어디 또 있겠는가?








덧글

  • 2010/08/23 22:11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9/07 03:20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아드레아 2010/09/12 14:09 #

    포스팅해야지 해야지 하는데 바쁘다는게 핑계가 될지 모르겠네요..ㅎ
    조만간 꼭 포스팅 하겠습니다 !! 자주 놀러오세요 ~~
  • 2012/02/17 11:47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팬티스타킹 2012/09/06 04:34 # 삭제 답글

    좋네요..32살 여성인데 전 엉덩이가 무척 큰편입니다..이글을 읽고 나니 스패킹을 당해보고 싶네요,,,
  • 아드레아 2013/07/04 01:28 #

    빅 엉덩이에 딱 맞는 스팽도구가 있지요. 마구 후려쳐줄수 있는 ^^
댓글 입력 영역